MY MENU

인사말

우리 함께 진리의 법왕이시고 만성대존이신 불타의 자비로운 광명에 젖어 만겁에 쌓인 무명의 때를 씻어버리고 자아완성의 대안심 입명을 얻어 혼탁한 오염세계를 청정국투로 장엄하여 지상극락을 현실하는 만대복전의 기원도량 불사에 불자님들 두루 동참 하시오 생전복락을 누리시고 피안 하시어 무량대복 있으시길 기원하나이다.

부처님의 일체 경전을 통하여 보면 선을 베푸는 공덕은 하품의 공덕이요, 부모친속에게 공덕하는 공덕은 중품의 공덕이며, 부처님의 도량건립에 동참하는 공덕은 상품의 공덕으로써, 나로부터 선 7대와 후 7대가 현세에는 안온하고 후생은 선처에 든다.. 라고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유훈하시어 이 나라 이 땅에 처처불상이요, 심산유복에 보처임은 이미 불자여러분들의 주지의 사실입니다.

산승, 정법을 신수봉행하여 진호, 국가에 신명을 바칠것이며, 주안, 조석으로 산륵에서 부처님의 일체법문을 사자후하여 불교발전과 국가번영은 물론 불자 여러분들의 적공누덕을 기원하며 서원으로 삼았습니다.

최초의 서원을 가질때부터 법인 설립을 주로하고 모두가 주인이 될 수 있는 공동소유로써 생활불교가 자리할 수 있도록 함에 있어 많은 불자님들의 동참을 거듭 재청합니다. 대한불교용산종 성도암에 수회 동참을 합장 기원합니다.

불기 2546년 정월
대한불교용산종 成道俺 佛事 發願寺門

대한불교용산종 종명의 의미
본 종은 우리나라의 대한민국의 불교역사의 기초가 되었던 신라시대의 열반종 율종 법성종 화엄종 법화종 다섯종파와 신라 말 고려초에 민족의 정신문화의 혁신이었던 구산선문의 법을 이어받아 불립문자직시인식 견성성불 전법도생으로써 형이상학적인 이론전개에 기울지 않고 철학적인 교리를 쉽게 이해하여 불교의 이상을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 용산종이다.
또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신앙인 자연숭배사상 그리고, 용신과 산왕신께 조상들의 지혜와 평안을 기원하였던 것과 한국불교에 전래되어있는 민족 고유의 전통신앙을 생활화하고 대중속에 불교를 성립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종지 대한불교용산종은 석가세존의 자각각타 각행원만을 봉체하며 직지인심 견성성불 전법도생을 종지로 한다.
종헌 석가세존의 자각각타 각행원만 즉시인신 견성성불 전법도생